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

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 귀농인스토리
  • 귀농귀촌사례
  • 귀농인스토리

    (사)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 방문을 환영합니다.

    귀농인스토리

    CONTACT US 063-533-6789

    jereturn6789@naver.com

    귀농귀촌 사례

    성공적인 정읍의 귀농인들을 소개합니다.

    • 한국술도가 농업회사법인 (유)한국술도가 복분자, 아로니아, 블루베리, 개암나무를 조금씩 재배하다가 귀농을 결심 후, 지금의 답곡마을에 자리를 잡고 전통주에 대한 특별한 관심으로 ‘한국술도가‘라는 양조장을 신축하였습니다. 전통주 ‘서래연‘(내장산 서래봉의 인연)이란 맛난 술을 빚으며, 전통발효에 빠져 전통발효를 통한 식품가공을 목표로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농촌체험과 숙박으로 찾아오는 이에게, 술 한 잔 기울이면서 누구나 우리와 함께 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으로 더불어 사는 자리를 즐기는 한국술도가 입니다.
      업체명 농업회사법인(유)한국술도가
      대표 강문찬 (010-3683-1990)
      주소 전북 정읍시 답곡길 60(답곡마을)
      분야 전통주(식품가공)
      밴드 바로가기
    • 가나안농장 가나안농장 서울에서 생활하다가 어려서부터 동경해오던 농촌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정읍으로 귀농하여 처음 1년반 가까이 농사일을 잘 할 수 있으려나 걱정 속에서도 17종의 작물을 재배하였으나, 아니나 다를까 대부분 실패 낙담 한 후 다행히 좋은 선배 멘토를 만나 농촌생활에 적응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딸기를 주작목으로 정하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성공적인 귀농인이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업체명 딸기농원
      대표 길형일 (010-2788-6061)
      주소 전북 정읍시 구룡동 856(구량마을)
      분야 딸기 재배
    • 마을기업 해아람 영농조합 마을기업 해아람 영농조합 정읍으로 귀향하여, 자연재배농사를 배우며 시도하다, 우리가 농사짓는 농산물로 건강하고 간편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식품제조 영농조합을 설립 하였습니다. 현재 지역의 쌀과 농산물을 이용하여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볶은곡식, 귀리, 선식, 구운한과, 누룽지를 생산하고있으며 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해아람이 되겠습니다.
      업체명 마을기업 해아람 영농조합
      대표 유상범&김소연
      (010-7552-7831)
      주소 전북 정읍시 북면 용북길 551(관동마을)
      분야 쌀 가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콩미인 콩미인 2010년 서울에서서 정읍시 산내면으로 귀농을 결심하고, 청국장제품개발과 돈이 들지 않는 입소문마케팅 & 단골마케팅을 계획하고 창업했습니다. 어려움도 있었지만 ‘제품이 곧 살길이다‘라는 일념으로 꾸준히 연구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애쓴 결과 꾸준히 단골이 늘어나 2022년 현재 10,000명의 고객이 꾸준히 구매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도시에서의 삶보다 훨씬 풍요롭고 행복하며 여유로움에 귀농귀촌을 적극 추천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꾸준한 제품개발과 연구, 귀농귀촌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업체명 콩미인
      대표 김회수 (010-8569-8100)
      주소 전북 정읍시 산내면 황토길 40-3(황토마을)
      분야 콩발효 가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농성회사법인 (유)성유 농성회사법인 (유)성유 대기업에 다니다가 귀농을 결심 명예퇴직하고 귀농교육에 참여 창농 분야로 굼벵이(꽃벵이)를 선택하여 다각도로 연구 연찬한 결과 신성장 미래농업으로서 곤충산업이 크게 발전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였습니다.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사육시설을 마련하여 사계절 연중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귀농인이 이 분야에 참여하여 고소득 농가로 성장하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입니다.
      업체명 농성회사법인 (유)성유
      대표 박면국 (010-3074-3030)
      주소 전북 정읍시 입암면 왕차길 253-13(왕심마을)
      분야 굼벵이(꽃벵이)사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 햇빛을 즐기는농부 햇빛을 즐기는농부 ‘햇빛을 즐기는 농부‘에서는 오디즙, 복분자즙 등 열 가지가 넘는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내 상품을 직접 팔고 체험도 할 수 있는 판매장도 신축하여, 고객들과 직접 만나서 내 상품에 대한 설명도 해드리고 직접 농장도 보여드리고 도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었습니다. 농사도 이제는 좋은 직업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농업대학을 졸업한 아들과 함께 현재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귀농 후 지난 10년을 되돌아보니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아들들과 같이 공감하며 일할 수 있는 터전이 있어 하루하루가 더 즐겁습니다.

      업체명 햇빛을 즐기는농부
      대표 양형두 (010-3670-8760)
      주소 전북 정읍시 구룡동 320-1(구량마을)
      분야 농산물 가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미루네거둠터 미루네거둠터 전국의 선진농가를 찾아다니며 사과농사 기술을 전수 받은 후, 세계적인 독농가인 나리타 츠카토시 선생을 만나 특별한 전정방법과 재배법을 전수받아 지금의 ‘미루네거둠터’를 만들었고, 나의 브랜드 ‘미루사과’는 내 딸아이 이름을 따서 만든 상표명입니다. 자식의 이름을 걸고 만드는 사과인 만큼 최고의 품질, 최상의 맛과 가장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내 신념의 표현입니다. 농가 지식을 전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선진 농가가 되도록 늘 노력하는 ‘미루네거둠터’가 되겠습니다.

      업체명 미루네거둠터
      대표 최인규 (010-6643-8580)
      주소 전북 북면 신평리 471(원승부마을)
      분야 사과 재배
    • 샛터골농장 샛터골농장 IBK기업은행을 정년퇴임 후 물 좋고 인심 좋다는 정읍으로 귀농하여 해 본 적도 없는 농업에 도전했습니다. 고소득 작목인 태추단감 (아삭한 배단감)재배를 시작하고 무지로 인한 어려움이 많았으나 인심 좋은 이웃,작목반 회원들의 도움, 농업대학에서의 기술습득으로 현재는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을 취득하고 작목반 총무 일을 해가면서 최고품질의 태추단감을 생산하여 전량 개인판매를 통한 고소득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업체명 샛터골농장
      대표 허석영∙백오순 부부
      (010-8708-2729)
      주소 전북 정읍시 덕천면 도계남길 43
      분야 태추단감 재배
      홈페이지 바로가기
    • 광희농원  광희농원 농촌에서 나고 자라, 어려서부터 농사일을 거들며 내 농장을 일구고 싶다는 생각을 해 왔습니다. 2018년 귀농하여 정읍시 흑암동에 터를 잡고 백향과 재배부터 농사를 시작하였으나, 백향과에 대한 낮은 인지도 및 제품판로에 부딪치는 등의 어려움을 겪으며 현재 레드향(100평 비닐하우스 4개동)으로 전환하여 2024년 1월 수확 예정에 있습니다. 향후 만감류(감귤류) 재배면적을 점차 늘릴 계획이며, 또한 체험학습장 및 치유농원 운영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체명 광희농원
      대표 노광섭 (010-2707-0169)
      주소 전북 정읍시 흑암동 42-1 (현암마을)
      분야 레드향 재배